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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최초 Hi-Res 인증 톨보이 스피커 시그너처 1105 1편
번호:  |  날짜:2018-08-20
카페지기      조회 : 502


독일 최초 Hi-Res 인증 톨보이 스피커 시그너처 1105

독일 홈오디오 전문 리뷰 매거진인 AREA DVD지의 마그낫 시그너처 1105 톨보이 스피커 청음 리뷰입니다. 독일 오디오 최초 그리고 마그낫 사상 최초의 Hi-Res 인증 Speaker의 자세한 테스트 리뷰.

고해상도 하이피델리티 Loudspeaker의 정석 시그너처 1105 톨보이

XXL-TEST: HiRes 오디오 인증 3.5웨이 플로어스탠딩 스피커 마그낫 시그너처 1105

2017년 12월 Philipp Kind

(본 리뷰 작성) 한 달 전 마그낫은 신형 시그너처 1100시리즈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두 개의 플로어스탠딩 스피커로 4웨이 플레그십과 3.5웨이 구성의 설계인 보다 살짝 작은 모델로, 이로써 풀하임(마그낫 본사)의 스피커 포트폴리오가 확장되었다. 신형 스피커는 동사의 특별히 사치스러운 시그너처 시리즈의 일원이기 때문에, 이 사운드 트랜스듀서에 대한 요구사항은 명백하다: 고품질 머티어리얼(재료), 고급스러운 만듦새, 평균을 뛰어넘는 음향 퍼포먼스, 즉 대체로 하이엔드로 귀결되는 모든 요소를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구현한다는 것.​


​3.5웨이 모델 시그너처 1105가 시그너처 시리즈중 가장 먼저 우리의 청음실에 도착했다. 선별 부품과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는 본기의 가격을 정당화한다. 따라서, 전통적인 트위터에 더해서 시그너처 시리즈는 고해상도 오디오 재질에 요구되는 사항을 완전히 충족시켜주는 추가적인 슈퍼 트위터를 사용한다. 이 스피커는 블랙 혹은 화이트 선택이 가능하다.

고급스러운 메탈로 포인트를 준 사틴 마감의 시그너처 시리즈는 접하자마자 깊은 시각적인 감흥을 주며 하이퀄리티 베이스 플레이트가 퀄리티를 더욱 높여준다.​


로(Raw) 데이터를 살펴봅시다

베이스 플레이트를 제외한 본체의 체적은 225*1050*350mm로 결코 대형 플로어스탠딩 스피커는 아니어서 무개는 단지 28kg이다. 하우징은 견고한 여러 개의 MDF 보강제로 채워져 있고 아주 깨끗한 실크 매트 마감이다. 총 4개의 드라이버가 하우징에 수납되는데, 여기엔 200mm 우퍼, 170mm 미드레인지, 30mm 트위터와 앞서 언급된 20mm 슈퍼 트위터가 포함된다. 이들이 함께 작동하여 트랜스듀서(음향전달기)는 22~55,000Hz의 주파수 대역을 커버한다. 최대 허용 입력은 350W이다. 93dB의 능률로 마그낫 시그너처 1105는 유연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앰프를 사용해야하는데 결코 인정사정없이 강력한 플레이백 앰프로는 충분하진 않다.


우퍼와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는 세라믹-알루미늄 샌드위치 다이어프램에 기반한 것으로 높은 강성을 제공한다. 최상의 내부 댐핑과 명확한 맴브레인 지오매트리가 넓은 환산특성을 보장한다. 여유롭게 통풍되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바스켓, 익덕턴스 콘트롤 링의 저왜곡 자기시스템과 최소 와상전류 손실은 시그너처 1105의 기술적인 특징들이다.

고역대에 두 개의 특수 튜닝된 fmax 시그너처 트위터가 사용된다. 와이드 돔의 롱스크로트 작동 30mm 트위터는 2,300Hz의 크로스오버 대역에서 미드레인지에 정교하게 접합되는 걸 도와주며, 여기에 추가로 20mm 트위터는 18500Hz 이상의 주바수에서만 작동한다. 시그너처 1105는 고해상도 오디오 음원에 멋들어지게 작동된다는 것을 확증받았다. Hi-Res Audio 인증 로고가 슈퍼트위터 위에 붙어 있다.​


우리의 시그너처 1105는 사틴 블랙 레커 처리되어 있고 정말로 우아한 외형을 연출한다. 의심의 여지없이, 이런 마감 변화는 스튜디오, 넓은 공간의 청음실이나 모던한 리빙룸 어디나 완벽하게 어울린다. 견고한 나무 구조 위에 두텁게 사틴 매트 마감처리되어 있고 여기에 천그릴이 씌워진다. 배플 또한 매우 깨끗하다. 특히 자석식 그릴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깔끔한 마감이다. 커버를 벗겨내면 시그너처 1105는 블랙과 화이트, 실버의 컴비네이션으로 세련되고 모던하게 보인다.


기술적인 강조점이 메탈 커버플레이트에 두어져 있는데, 이는 스피커의 상단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면 배플의 드라이버처럼 비록 재질이 바뀌는 면이 100% 완벽하게 매끈한 건 아니지만, 아주 자세히 봐야지 보일 뿐이다. 은색의 시각적인 포인트는 알루미늄 스파이크와 크로스바에서도 보여진다. 스파이크는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팁은 교환 가능하다. 실리콘 발과 메탈 스파이크가 포함된다.​


​연결 단자

뒷면엔 산뜻하게 통합된 두 개의 저역 포트가 보인다. 제조사는 넓은 개구부를 지니고 있어서 와류와 노이즈를 방지하기 때문에 이를 에어플렉스 포트라고 이름지었다. 뒷면 중앙 하단에는 캡슐형태의 스크류 연결단자가 자리잡는다. 바나나 단자나 직결 혹은 말굽 단자에 모두 대응한다. 바이 와이어링/바이앰핑이 가능하고 물론 전통적인 싱글 와이어링 연결을 위해 고급 점퍼선이 부착되어 있다.


​사운드

첫번째 사운드 테스트는 Marianne Thorsen과 Trondheim Solistene이 연주한 모짜르트의 바이올린 협주곡 4번 KV218의 1악장 알레그로로 결정되었다. 이미 처음 몇소절에서 아주 표현적이어서 특히나 에어리하고 고음역대의 뻣침이 인상적이었다. 경이적인 명료한 고음은 의심의여지없이 풀하임의 신형 시그너처 트랜스듀서의 강점중 하나로, 바이올린을 재생할 때 유익하게 활용될 수 있다. 높음 볼륨에서는 음향적으로 최적화된 룸이 아니라면 약간 조심해야할 필요가 있다. 시각적으로 우아한 전형적인 모던한 리빙룸에선 높은 음량에서 약간 샤프해질 수 있다. 너무 라이브한 환경만 아니라면, 훌륭한 디테일의 고역으로 보상받을 것이다. 우리는 시그너처 1150에 의해 모사한 와이드한 스테이지를 진짜로 좋아한다.​

- 2편에서 계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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